티스토리 뷰

한국전력공사(한전)는 기존의 전기 관련 서비스 플랫폼인 '사이버지점'을 8월 31일부로 종료하고, 새로운 플랫폼 '한전온(韓電ON)'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포함한 기존 사이버지점 사용자들은 한전온에 새로 가입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한전온으로의 전환, 어떤 변화가 있을까?

한전온은 기존 사이버지점의 기능을 대부분 포함하면서도, 몇 가지 새로운 기능과 변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법인 가입 필수

기존 사이버지점과 달리, 한전온에서는 아파트 관리사무소가 법인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고유번호)를 입력하고 법인 공동인증서로 전자서명을 해야 가입이 완료됩니다.

개별 세대 정보 조회 가능

한전과 직접 계약되지 않은 아파트 개별세대도 한전온에서 사용량 및 예상 청구요금 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예상 청구요금은 아파트 관리규약에 따라 실제 청구되는 요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직원 등록 및 개별 로그인 가능

한전온에서는 법인 가입 후 직원 등록을 통해 개별 직원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전 사이버지점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전기요금 조회 및 납부: 사용자는 한전 사이버지점을 통해 자신의 전기요금을 조회하고, 인터넷을 통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
  2. 명의변경: 전기사용 계약의 명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상담: 전기사용과 관련된 문의사항을 한전에 직접 상담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전기요금표 및 전기 사용 백서: 전기요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전기 사용에 대한 팁을 제공합니다.
  5. 정전 시 대처요령: 정전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6. 전기 교실: 전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 공간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을 통해 한전 고객들은 별도의 방문 없이도 전기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한전 사이버지점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전온 전환, 아파트 관계자들의 반응은?

한전온으로의 전환에 대해 아파트 관계자들은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 "사이버지점은 개인 회원으로 가입해 고객번호를 입력하면 아파트 전기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법인으로 다시 가입해야 해 번거롭습니다."
  • "법인 공동인증서가 없어 아직 가입하지 못하고 있어요."
  • "회원가입을 했는데도 고객번호 연결이 안 되네요."
  • "플랫폼이 불안정한 것 같아요."

이처럼 일부 불편함을 호소하는 목소리도 있지만, 한전온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된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도 있는 상황입니다.

한전온 가입 방법

  1. 한전온 홈페이지(on.kepco.co.kr)에 접속합니다.
  2. '법인 회원가입'을 선택합니다.
  3. 사업자등록번호(고유번호)를 입력하고 법인 공동인증서로 전자서명합니다.
  4. 가입 완료 후 고객번호를 연결합니다.
  5. 직원 등록 후 개별 직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한전온으로의 전환은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포함한 기존 사이버지점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변화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초기 전환 과정에서의 불편함은 있겠지만, 궁극적으로는 더 나은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전온이 안정적으로 자리잡아 전기 관리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내길 바랍니다.

FAQ

  1. Q: 기존 사이버지점 아이디로는 한전온에 로그인할 수 없나요?
    A: 네, 기존 사이버지점 아이디로는 한전온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한전온에 새로 가입해야 합니다.
  2. Q: 법인 공동인증서가 없으면 한전온에 가입할 수 없나요?
    A: 네, 한전온에는 법인 공동인증서로 전자서명을 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3. Q: 한전온에서 예상 청구요금과 실제 청구요금이 다를 수 있다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한전온에서 제공하는 예상 청구요금은 아파트 관리규약에 따라 실제 청구되는 요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청구요금은 관리사무소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Q: 한전온에서 직원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법인 가입 후 한전온 홈페이지에서 직원 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직원은 개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5. Q: 한전온 사용에 대한 문의는 어디로 하면 되나요?
    A: 한전온 사용에 대한 문의는 한전온 고객센터(☎123-1234) 또는 아파트 관리사무소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