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지도검색 등록

아키라노 2024. 3. 30. 14:56

구글 비지니스 프로필은 기업이 Google에서 온라인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는 비즈니스 및 조직이 온라인 활동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해주며, Google 검색 및 지도에서 내 비즈니스를 검색하는 사용자를 신규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업자는 자신의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고객 리뷰에 응답하며, 사진을 게시하고,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검색 등록

구글 지도에 장소를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 계정 로그인: 먼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 구글 비지니스 프로필 검색: 구글에서 '구글 비지니스 프로필’을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 지금 관리하기 클릭: '지금 관리하기’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비지니스 이름 및 카테고리 작성: '비지니스 이름’을 작성하고 '비지니스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 장소 등록: '고객이 내 비지니스를 찾을때 Google 지도 및 검색에 이 위치가 표시됩니다’에 '예’를 클릭합니다.
  • 비지니스 주소 입력: 비지니스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 지도상 위치 설정: 지도상에 내 비지니스의 정확한 위치에 아이콘을 올려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구글 지도에 장소가 등록되며, 이후에는 구글 마이 비즈니스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수정하거나 사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컴퓨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폰이나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글 지도검색 등록 장점

구글 비즈니스 프로필을 등록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향상된 고객 상호 작용: 고객과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이 가능한 도구입니다. 리뷰에 응답하고, 사진을 공유하고, 업데이트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2. 효율적인 데이터 및 정보 관리: 클라이언트 또는 잠재 고객이 Google 검색을 수행하고 결과에 귀하의 비즈니스가 나타나면 귀하의 웹 사이트, 주소, 운영 시간과 같은 필수 정보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3. 고객 인사이트: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은 고객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객이 귀 하의 비즈니스를 찾는 방법에 대한 통계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4. 가시성 향상: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을 통해 Google 검색 및 지도에서 비즈니스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신뢰도 향상: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을 통해 고객에게 비즈니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6. 맞춤형 영업시간, 사진, 게시물 등 추가: 비즈니스 프로필을 통해 맞춤형 영업시간, 사진, 게시물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7. 고객과 손쉽게 소통하기: 게시물, 혜택, 채팅 메시지 등을 통해 고객에게 최신 소식을 알려줄수 있습니다.
  8. 제품 또는 서비스 표시하기: 음식점, 매장, 서비스 제공업체를 비롯하여 누구나 프로필을 설정해 두면 고객이 내 비즈니스에서 메뉴, 견적 등의 서비스를 손쉽게 직접 이용할 수 있습니다.
  9. 고객이 내 비즈니스를 찾는 방식 파악하기: 내 비즈니스를 찾기 위해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알아보고 통화, 리뷰, 예약 등에 관한 통계를 얻어 내 비즈니스가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10. . 완성된 비즈니스 프로필의 효과: 고객이 Google 검색 및 지도에서 모두 완성된 비즈니스 프로 필을 찾은 경우, 비즈니스의 인지도가 높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7배 높습니다. 완성된 비즈니스 프로필이 있는 비즈니스의 경우 고객이 방문할 가능성은 70%, 구매할 가능성은 50% 더 높습니다.

이러한 장점들을 통해 비즈니스는 온라인에서의 가시성을 높이고,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며,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