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는 농협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자신을 온라인에서 식별하고, 거래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지털 인증서입니다. 이 인증서는 고객의 개인정보와 거래 내용을 보호하며, 인터넷뱅킹을 통한 금융거래를 더욱 안전하게 만들어 줍니다.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농협 인터넷뱅킹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거나 관리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먼저 NH농협 인터넷뱅킹에 접속합니다.
- 메인 화면에 있는 ‘인증센터’ 탭을 클릭합니다.
- 인증센터에 들어가면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 복사’ 등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 필요한 메뉴를 선택하여 인증서를 발급하거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NH Bank의 공인인증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농협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재발급
농협 인터넷뱅킹에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메인 화면에 있는 ‘인증센터’ 탭을 클릭합니다.
- 인증센터에 들어가면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 복사’ 등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 다.
- 여기에서 필요한 인증서 종류의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고 발급 또는 재발급받으실 종류를 선택합니다.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으로는 이전과 절차는 비슷합니다.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인증센터에 들어간 후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메뉴로 들어갑니다. 해당 메뉴에서 인증서 갱신이 있습니다.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가져오기
해당메뉴에서 동일하게 공인인증서를 내보내고 가져오려면 인증서 내보내기 옵션을 선택하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받은 인증번호를 PC에 입력하면 공인인증서가 복사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를 내보내고 가져올 수 있습니다.
댓글